공항공사,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 수상

한국공항공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09년도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해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의 필요에 맞는 '통합 VOC 시스템'을 구축,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신속하게 수집해왔고 최고경영장(CEO)를 비롯한 전 사원이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운영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셀프 체크인 시스템 확대 △항공사 공용단말(CUTE) 환경 개선 △항공수하물 자동추적시스템(RFID) 등 다각적인 '유비쿼터스 공항(U-Airport)' 사업 추진으로 이용자 중심의 공항 환경을 만들어 왔다.

더불어 17개 전 사업장 및 부서별로 담당자를 지정, 모든 VOC에 대해 '등록시점으로부터 48시간 이내 처리·회신'토록 했으며 매년 여러번에 걸친 '암행 모니터링(mystery shopping)'과 고객 만족도조사를 실시해 개선점을 찾았다.

뿐만 아니라 17개 전 사업장에 걸쳐 품질경영체계(ISO9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김포·김해·제주 등 3개 공항은 2년 연속 월드베스트(AAA) 및 코리아베스트(AA+) 서비스품질인증을 얻었다. 

공항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공공부문 CS 선도 공기업으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 유희석 기자 xixilife@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