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번 프로모션은 행사 도우미팀이 각 테이블을 돌면서 기네스OX 퀴즈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기네스 액정클리너, 크리스피크림도넛 무료 증정권, 마일리지 스크래치 카드 등을 증정하는 행사다.
퀴즈는 '기네스 맥주의 칼로리는 저지방우유보다 낮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네스북은 기네스에서 만들었다', '흑맥주가 쓰다는 것은 편견이다' 등의 제품 정보를 OX퀴즈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신촌, 분당, 이태원, 압구정, 신사동 가로수길 등이 주요 거점이 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미니 기네스 액정클리너를 증정하며 기네스맥주 3파인트를 주문할 경우 크리스피 크림도넛 3개 무료 쿠폰을 추가로 준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기네스 맥주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마일리지 스크래치 카드가 증정되며 웹사이트(웹사이트주소삽입)를 통해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혼다 줌머 50cc(1등), 프라다 서류가방(2등), 블랙베리 핸드폰(3등), 알마니 손목시계(4등), 불가리 벨트(5등)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기네스맥주 브랜드 매니저 탁정임 차장은 "마니아층 사이에서 입소문으로만 퍼져있던 재미있던 정보들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기네스 흑맥주만의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네스 OX 퀴즈(예시)
1. 기네스 흑맥주는 저지방 우유보다 칼로리가 낮다(O)
=>기네스 생맥주 350cc의 칼로리는 125cal로 같은 양의 저지방우유(135cal), 오렌지주스(183cal) 보다 낮다.
2. 기네스 흑맥주는 일반맥주보다 알코올 도수가 높다.(X)
=>흑맥주는 흔히 독할 것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 그렇지 않다. 기네스의 알콜도수는 4.2%로 하이네켄(5%), 아사히(5%), 코로나(4.6%), 카스(4.5%)와 비교해 순한 편이다.
3. 기네스 흑맥주는 다른 맥주보다 쓴 맛이 강하다. (X)
=>기네스는 흑맥주 특유의 깊고 진한 빛깔 때문에 맛이 쓸 것이라는 오해를 받는다. 하지만 실제 기네스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은 크리미헤드(부드러운 거품)로 대표되는 부드러운 맛이다. 기네스 맥주는 질소와 이산화탄소의 조화로 부드러움 거품을 만들어 낸다.
4. 기네스 흑맥주는 100년 역사를 가진 맥주이다.(X)
=>기네스 맥주의 역사는 무려 250년에 달한다.
5.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네스북은 기네스에서 처음 만들었다.(O)
=>1951년 기네스 경영주였던 휴 비버의 아이디어로 세계 최고에 대한 내용의 책이 발간했다. 1955년 처음 발간되자 마자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며 엄청난 마케팅효과를 가져왔다.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