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금융대상)현대스위스저축은행 수상소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9-12-08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문철 현대스위스저축은행 행장.

2009 아주경제 금융대상 저축은행중앙회장상을 수상하게 돼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금융'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종합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지역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게 신용을 공여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자금 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앞으로는 손익관리에 기반한 고객중심의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네트워크(Network) 경영을 통해 조직의 화합과 시너지창출을 극대화하는데 매진할 예정입니다.

특히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지난 2002년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CSS(신용등급평점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대출을 하는 등 신용대출 시장에서 시스템 선진화를 주도했습니다. 

한편,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주경제 금융대상 저축은행중앙회장상을 수상한 '별둘별셋 정기예·적금'은 출산을 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사회공익형 상품입니다.

현재 시중은행에서도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다양한 출산장려 상품을 내놨습니다.

하지만 '별둘별셋 정기예·적금'은 지난 2004년 금융권 최초로 출시해 시중은행들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돼 왔고, 파격적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높습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사회적 책임 기업으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수행할 계획이며, 업계내에서 '격(格)이 다른 금융'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아주경제= 이미호 기자 miholee@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