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의 백만장자들
토이 아데몰라 저/ 강주현 역/ 갈대상자
‘돈은 악의 근본’이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목사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경건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가난해야 한다’는 명제에 물음을 제시한다. 그는 성경 속에 등장하는 하나님의 은혜로 부자가 된 인물들의 비밀을 소개한다. 초라한 양치기에서 이스라엘의 위대한 왕이 된 다윗, 하나님의 권능으로 부유한 신분으로 올라선 다니엘의 공통된 비밀을 찾아 조명한 것이다. 성실을 삶의 지표로 삼고 돈을 지혜롭게 관리한 이들을 오늘날의 본보기로 제시하고 있다.
프리메이슨, 빛의 도시를 건설하다
크리스토퍼 호댑 저/ 윤성원 역/ 밀리언 하우스
지금까지 미국을 포함한 국제사회에서 ‘보이지 않는 힘’을 발휘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는 ‘프리메이슨’. 저자는 이 조직이 세계에서 가장 유서 깊은 엘리트 단체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던 역사적 고증은 물론 황무지였던 미국의 수도 건설하는데 있어 미친 영향을 조명한다. 아울러 조지 워싱턴, 벤저민 프랭클린, 토마스 제퍼슨 등 미국을 대표하는 위인들은 어떤 과정을 통해 이 조직에서 활동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진실도 함께 추적한다.
자이언트 스텝
마이클 올, 줄리안 버킨쇼 저/ 신승미 역/ 비즈니스 맵
오늘날 경영의 혁신으로 꼽히는 아이디어가 50년 전 피터 드러커가 제안했던 내용과 어떻게 다른가? 기업의 혁신은 경영의 핵심부에 자리한다.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됨은 물론 기업의 중역들이 오래전부터 끊임없이 고민해온 질문내용이기도 하다. 책은 지난 150년 동안 발생한 주요 경영 혁신 과정 가운데 산업혁명 이후 최고의 혁신사례로 꼽히는 사례를 인력 재무 고객관계의 분야로 나눠 풀이한다.
아주경제= 정진희 기자 snowway@ajnews.co.kr(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