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대표 허영호)이 인터파크INT(대표 이상규)와 eBook(전자책) 전용단말기 공급을 위한 제조자설계생산방식(O.D.M) 공급 계약을 17일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LG이노텍은 내년 2월 인터파크가 선보일 예정인 인터파크도서 eBook 전용단말기의 생산과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또 인터파크는 국내최대권수의 eBook 서비스인 epub eBook을통해 eBook 전용단말기에 콘텐츠를 공급하게 된다.
![]() |
||
LG이노텍 정용선 DN사업부장(우)이 인터파크INT 도서부문 최대봉 대표(좌)와 인터파크 도서 eBook 전용 단말기 공급 계약을 체결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 |
||
양사의 협력으로 선보일 eBook은 국내최초로 휴대전화망을통해 ebook 서비스에 접속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어디서나 원하는 전자책을 즉시검색, 구매, 휴대할수있는것이특징이다.
양사는 국내출시 eBook 단말기중 가장앞선 성능과 부가기능, 서비스, 우수한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내최대온라인서점인 인터파크의 풍부한 콘텐츠와 첨단전자 부품기업인 LG이노텍의 eBook 전용단말기 개발기술을 통해 소프트웨어및 하드웨어 등 모든 측면에서 강점을 가진 eBook 서비스가 가능할것으로기대된다.
또한 LG전자 서비스센터의 전국 A/S망을통한최고수준의 A/S지원도가능해졌다.
LG이노텍은 아마존의 킨들(Kindle) 2 모델에 CDMA 모듈을 납품하는 등이미 eBook 전용단말기 관련 역량을확보하고 있다.
한편 인터파크는 eBook의 이동성과 원활한 접속환경 제공을 위해 지난 11월 LGT와 네트워크 제공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통해 eBook 검색, 결제, 다운로드에 발생하는 무선데이터 통화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2월 2일부터는 eBook 제작·변환솔루션을 개발해 제휴출판사를 대상으로 무상배포해 국내 eBook
지난 12월 2일부터는 eBook 제작·변환솔루션을 개발해 제휴출판사를 대상으로 무상배포해 국내 eBook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실시간 인기
- 11700선으로 '뚝'...해상운임에 울고 웃는 해운사들
- 2젤렌스키 "미·러 종전 협상 결과, 절대 수용 못해"
- 3롯데백화점 잠실점, 37년 만에 전면 리뉴얼 돌입
- 4안철수 "플랜B 준비하고 있다"…사실상 조기대선 출마 시사
- 5트럼프 "2월 내 푸틴 만날 듯…젤렌스키는 지지율 4% 안돼"
- 6지방 '악성 미분양' LH가 사들인다...건설사 '책임준공' 부담도 완화
- 7"60일은 너무 짧다"...여야 잠룡들 조기 대선 레이스 돌입
- 11700선으로 '뚝'...해상운임에 울고 웃는 해운사들
- 2롯데백화점 잠실점, 37년 만에 전면 리뉴얼 돌입
- 3지방 '악성 미분양' LH가 사들인다...건설사 '책임준공' 부담도 완화
- 4최상목 "부산·대전·안산 등에 4.3조 규모 철도 지하화 사업 추진"
- 5캐피탈 살리기 나선 형님들…유상증자·자본증권 인수 등 뒷받침
- 6구매 대신 구독...2030은 생성형 AI·4060은 가전에 관심
- 7"반도체 시장 5~6년 내 1440조 돌파"…'세미콘 코리아' 탐방기
- 1"60일은 너무 짧다"...여야 잠룡들 조기 대선 레이스 돌입
- 2북한군 포로 "동료 다 죽고 나만 살아…한국 가고 싶다"
- 3계엄 수사받는 장군 17명·영관급 장교 13명
- 4윤석열 측 "대통령 하야 고려 안해…대리인단 사퇴 등이 중대 결심"
- 5헌재, '한덕수 탄핵심판' 한동훈 증인신청 기각
- 6野 "대통령실, 尹 옥중 하명 받아 '알박기 인사'…즉각 멈춰야"
- 7헌재, 우원식 권한쟁의 변론 종결…선고일 미정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