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자제품유통 전문 기업으로 하이마트가 10년째 1위로 꼽혔다.
하이마트는 전자제품 전문점인 하이마트를 비롯해 전자제품 전문물류와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하이마트로지텍,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하이마트 쇼핑몰, 여행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HM투어 등 4개 사업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하이마트를 대표할 수 있는 개념은 ‘카테고리 킬러’다. 카테고리킬러는 가전, 완구, 신발 등 특정 분야 제품에 대해서 다양한 브랜드를 소싱, 진열·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 친화적인 유통형태다. 하이마트는 국내외 다양한 전자제품 브랜드를 총 망라해 판매하는 전자제품 전문점으로 국내 전자유통에 새로운 흐름을 창출해왔다.
현재 하이마트는 전국에 27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을 지원해주는 10개의 물류센터, 9개의 서비스센터, 서비스전용 물류센터인 자재터미널 1개소도 운영하고 있다.
동양레저가 지난해 5월 개장한 웨스트파인골프장은 퍼블릭 골프장은 수준 높은 서비스와 획기적인 내장객 관리로 골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웨스트파인골프장은 수도권 명문 파인크리크와 강원도 삼척의 파인밸리가 자매골프장이다. 특히 최고급 회원제 골프장에서 시행하고 있는 8분 간격의 티오프 시간을 주중, 주말에도 상관없이 시행하면서 골퍼들에게 보다 여유로운 라운드를 보장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티오프간격을 10분으로 늘려 한층 편안한 라운드가 가능하다.
또한 지형적 특성을 최대한 살린 레이아웃으로 대한골프협회로부터 USGA 코스레이팅을 마쳐 공인골프장으로서의 규격을 검증 받았다. 신중한 공략이 요구되는 도전적인 코스는 초보자보다는 중상급자에게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업다운과 도그렉홀이 섞여있어 홀마다 신중한 전략을 코스매니지먼트 전략을 세워야 흥미로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주택 브랜드 ‘래미안’은 올해 국토해양부가 실시한 주택품질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지난해 우수업체로 선정된 것에 이어 2년 연속의 쾌거다.
올해는 미래 주거의 필수요소인 친환경, 에너지 효율을 핵심 축으로 하는 ‘E-Cubic’로 주택 문화를 선도했다. E-Cubic이란 △에너지 절감('E'nergy saving) △에너지 재생('E'nergy recycling) △생태학('E'cology) △고효율(high 'E'fficiency) △자연 에너지(natural 'E'nergy) 등 5가지 ‘E’를 입체적으로 결합해 만들어낸 최적의 주거공간을 말한다.
이를 위해 ‘래미안 에너지 관리 시스템(REMS)’, 자외선을 99%이상 차단하는 투명박막 태양전지 등의 친환경 기술이 도입됐다.
아주경제= 최민지 기자 choimj@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