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의 '신한 S-MORE'는 새로운 개념의 시너지상품으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 상품은 '신한 S-MORE 카드'와 '신한 S-MORE 포인트통장'으로 구성된다. 고객들은 카드 사용을 통해 발생한 포인트를 은행의 예·적금처럼 통장형태로 매월 적립할 수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고객의 자산을 소중히 보호하고 증대시켜야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기본적인 의무에서 출발했다"며 상품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신한 S-MORE의 상품 출시 모토는 '소비를 저축하세요' '포인트도 이제는 자산입니다'라는 고객가치 증대 슬로건이다.
신한금융의 'S-MORE' 상품은 새로운 개념의 시너지상품으로 S-MORE 카드와 S-MORE 포인트통장으로 구성된다. |
신한 S-MORE카드는 롯데와 현대백화점, 할인점(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홈에버) 및 홈쇼핑(CJ오쇼핑) 등에서 카드 사용시 최고 5%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
언제 어디서나 0.2~2%의 포인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신한 S-MORE포인트 통장으로 매월 자동 적립된다.
신한 S-MORE 포인트통장은 신한카드 결제계좌가 신한은행이고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적립포인트에 대해 연4.0%의 이율이 적용되므로 신한은행 계좌를 카드결제계좌로 이용하고 있는 고객에게 더욱 유리하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 S-MORE카드 및 신한 S-MORE 포인트통장을 기반으로 선포인트를 활용한 신한생명 보험료 납입, 신한금융투자 거래고객을 위한 시너지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은행+카드+금융투자+보험의 기능이 결합된 복합 고객들에게 신한금융그룹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지만 포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아 포인트가 자동으로 소멸될 우려가 있는 고객들을 위한 것"이라면서 "포인트를 금융상품으로 저축한다는 차별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이 향긋한 민트향처럼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통해 고객의 여율운 삶을 지향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출시한 'Mint 적금'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Mint 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적립예금상품이다. 기간별 기본금리는 정기적립식의 경우 1년 이상 2년 미만 연2.90%, 2년 이상 3년 미만 3.25%, 3년 이상 연3.6%, 4년이상 5년이하 연3.8%이지만 추가로 거래형태 및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주요 적금목적별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결혼 목적을 위한 웨딩컨설팅 할인서비스, 여행목적을 위한 여행할인 서비스, 쇼핑목적을 위한 인터넷 홈쇼핑 할인서비스, 어학연수/유학을 위한 환율우대 서비스가 제공된다.
결혼, 출산, 전세계약, 주택구입 등 목돈이 필요한 사유로 중도해지시에는 신규시 적용한 약정이율로 중도해지를 할 수 있어 목돈마련시 매우 유리한 상품이다.
아주경제= 민태성 기자 tsmin@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