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처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사용자들의 장중 최고 관심종목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주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대신증권은 17일, 고객들이 자사 HTS인 '사이보스'를 통해 가장 많이 검색한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핫-이슈종목 검색서비스'를 1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핫-이슈종목 검색서비스는 시장에서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을 1분 단위로 집계해 제공하기 때문에 시장에 새롭게 형성된 이슈나 테마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전날에 비해 검색순위가 급상승한 종목은 물론 장중에 새롭게 이슈가 된 종목도 함께 제공한다.
또 고객이 기준시각을 직접 입력할 수 있어 당일 원하는 시점 이후에 급부상한 종목도 확인할 수 있다. 위젯기능과 연동해 당일 핫-이슈 종목을 위젯을 통해 간편하게 조회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사이보스에 접속 후 코드번호 #7056을 입력하면 된다.
현준호 대신증권 트레이딩시스템부장은 "핫-이슈종목 검색서비스로 다른 사이보스 사용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종목들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시장전체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다"며 "HTS 사용자들이 시장에서 소외되지 않고 투자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 오성민 기자 nickioh@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