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드럼 세탁기가 이탈리아 소비자 기관이 뽑은 '베스트 바이' 제품으로 선정됐다.
18일 LG전자에 따르면 드럼세탁기(모델명:F1047TD)는 이탈리아의 소비자 기관이 발행하는 월간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에서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알트로콘수모'는 2월호에서 최근 이태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드럼세탁기 15개 모델을 대상으로 세탁, 행굼, 탈수, 세탁시간, 에너지와 물 사용량, 소음, 사용편의성 등 8가지 항목을 비교, 분석했다.
LG전자는 이 평가에서 종합 평점 69점으로 1위에 올랐다. 특히, 세탁성능과 탈수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 3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탈리아에 이어 LG전자 드럼세탁기는 영국 내 가장 영향력있는 소비자연합단체에서 발행하는 '휘치 (Which)'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휘치'는 LG 드럼세탁기 3개 모델을 '베스트 바이' 제품 목록에 올렸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 조성진 부사장은 "이태리와 영국 등 유럽 소비자의 잇따른 호평은 LG드럼세탁기의 유럽 시장 공략에 청신호를 밝혀줬다"며 "오는 2012년까지 유럽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 10%로 3대 브랜드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강조했다.
아주경제= 이미경 기자 esit917@ajnews.co.kr(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