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고성장 산업군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택.분석해 투자수익을 극대화하는 '트러스톤 칭기스칸 주식형 펀드'를 추천했다.
이 상품은 시장 흐름에 유연한 자세로 운용되는 게 특징이다.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성장주와 가치주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하는 게 핵심 운용전략이다.
투자시점별 수익률 편차가 크지 않아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매 기간별 일정한 초과수익을 달성하기 때문에 특정기간에 펀드 초과수익이 집중되지 않는다.
이를 위해 트러스톤 자산운용 리서치 팀은 거시경제 분석과 개별주식 분석을 병행하고 있다. 또 연간 2000회가 넘는 기업탐방, 세미나, 컨퍼런스 등 현장 중심 리서치 활동을 통해 정확한 기업분석을 추구하고 있다.
펀드 설정초기 운용규모가 작을 때는 40여 개 종목으로 압축해 운용한다. 운용규모가 커지면 50~60여개 대형주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포트폴리오 리스크 관리는 주가 변동성이 아닌 기업 펀더멘털 변화로 판단한다. 장기적인 시각으로 투자 기업에 접근하기 때문에 운용의 일관성을 추구할 수 있다.
칭기스칸 펀드는 지난 3월 26일 기준 1년 간 51.77% 수익률을 기록중이다. 같은 기간 코스피200지수 37.93%를 13.84%포인트를 초과하고 있다.
아주경제 문진영 기자 agni2012@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