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볼보, The New Volvo S80 T6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3-23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3일 플래그십 세단 The New Volvo S80의 고성능 버전인 T6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he New Volvo S80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대형 세단 시장을 공략하는 볼보의 기함으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품질, 안락함과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 목표로 설계된 모델이다.

특히 고성능 고효율의 T6엔진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전자식 섀시 제어 시스템(Four-C), 상시 4륜구동 시스템(AWD)이 탑재됐다. 

The New Volvo S80 T6에는 볼보의 대표 터보엔진인 T6엔진이 탑재된다.

배기량 2953cc, 직렬6기통 저압 터보 방식의 T6엔진은 트윈 스크롤 기술을 적용했다. 1500rpm의 낮은 rpm부터 40.8 Kg.m의 최대 토크수치를 뿜어내  파워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285마력으로 시속 0km부터 100km까지 단 6.9초 만에 도달한다고.

특히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초경량 T6엔진은 최신의 배출 제어 기술을 채택, 미국 캘리포니아 초저공해 배출차량(ULEV II) 기준을 준수하며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새롭게 추가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는 30km/h 이상 속도로 주행 시, 앞 차와의 안전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 장거리 운행에서 편안한 주행을 돕는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이다.

원하는 속도 및 앞 차와의 최소 간격을 설정하면 차량 그릴에 위치한 레이더 센서가 도로상황을 감지해 주행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자동감속기능 내장 충돌경고 시스템(CWAB)도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그릴과 원드스크린 뒤에 각각 장착된 레이더 센서와 디지털 카메라가 전방 150m 이내의 교통상황을 지속적으로 감시해 앞 차량이 급제동을 하거나 차간거리가 급속도로 좁아지면 경고음과 함께 윈드스크린에 적색 경고등을 작동시킨다.

이 밖에도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세계최초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액티브 벤딩 라이트 비상제동 경고등, 경추보호시스템, 측면보호시스템 등 최첨단 안전장치가 대거 탑재됐다.

The New Volvo S80 T6의 가격은 6890만원(VAT포함)이다. 

아주경제 유은정 기자 appl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