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미니 애플리케이션 ‘위젯’ 마케팅 활기

(아주경제 김은진 기자) 최근 스마트폰 열풍으로 기업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붐이 일자 유통업체들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위젯은 빈번하게 이용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컴퓨터, 스마트폰 등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는 미니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클릭만 하면 콘텐츠를 제공하는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디자인 면까지 고려해 보기에도 좋다.

또 소비자는 위젯을 통해 한번의 클릭으로 해당 서비스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 새로운 소식도 빠르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통합마케팅 전문회사 SK마케팅앤컴퍼니는 통합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는 ‘OK캐쉬백 위젯’을 출시했다.
 
따로 사이트에 접속해 이벤트를 확인하고 달력에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이 위젯 하나로 이벤트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OK캐쉬백 위젯은 이벤트 카운터로 실시간 이벤트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와 이벤트 스케줄을 공지해 이벤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위젯 론칭을 기념해 오는 6월 11일까지 OK캐쉬백 사이트(www.okcashbag.com)에서 OK캐쉬백 위젯을 다운받고 설치하는 고객 1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5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J&B는 패션, 문화에 관심이 많은 ‘블랙 칼라 워커’들의 열정적이며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사진 등을 통해 볼 수 있는 ‘Expect the unexpected J&B’ 위젯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Expect the unexpected J&B’ 위젯은 데스크톱 · 블로그 · 아이폰에서 구현할 수 있는 3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6월 30일까지 위젯 1가지 이상을 다운받은 후 ‘나만의 위젯 이미지 등록 이벤트’나 ‘블로그 홍보 이벤트’ 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아이팟 터치 32G 등 푸짐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11번가는 쿠폰, 적립 등 11번가의 혜택과 이벤트 소식을 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11번가 2NE1 웹 위젯’을 출시했다.

개인 블로그나 카페, SNS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11번가 2NE1 웹 위젯’은 11번가 CF촬영 동영상 및 2NE1의 정보와 이미지,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도 즐길 수 있다. 위젯에서만 제공되는 깜짝 쿠폰 이벤트와 할인특가 등으로 합리적인 쇼핑도 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이랜드 그룹 계열인 아울렛2001도 이벤트 내용과 신상품 소개 등 쇼핑 편의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위젯’ 과 ‘쇼핑 위젯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

특히 ‘쇼핑 위젯’ 어플리케이션은 패션전문관을 비롯 생활용품 전문관과 모던하우스 전문관 쇼핑을 각각 특색에 맞는 서비스 UI(User Interface)로 즐길 수 있어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고승희 SK마케팅앤컴퍼니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 문화에 익숙해지면서 웹 상에서 원클릭으로 편안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웹 위젯’이 재조명되고 있다”라며 “유통가의 위젯 서비스는 소비자가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진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happyny77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