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블록은 지하 2층 지상14층 26개동에 전용면적 84~202㎡ 1135가구로 구성돼 있다. 4블록은 지하 2층 지상14층 18개동에 84~148㎡ 889가구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총길이 2.5km에 달하는 자연형 하천과 이를 따라 조성하는 산책로 등 기존의 아파트 단지와는 차별화된 편의시설과 녹지공간이 조성되는 것이 장점이다.
자연형 하천은 U자형 사업지의 동쪽의 우시장천과 서쪽의 장다리천을 맑은 물이 흐르는 친수 공간으로 복원한 것으로 이를 따라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등이 만들어진다. 또 6만㎡의 근린공원과 친수광장, 소공원 등이 자연스럽게 하천과 단지를 연결하게 된다.
또 특화된 디자인도 자랑거리다. 도시계획이나 조경은 물론 아파트 입면 디자인도 자연을 모티브로 한다.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이 디자인한 아파트 입면은 아파트가 옷을 입었다고 표현될 만큼 숲과 계곡, 대지, 물의 파동, 지평선 등 자연을 모티브로 파크(Park), 워터(Water), 빌리지(Village), 시티(City), 필드(Field) 등의 특화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아울러 '아일랜드'라는 새로운 개념의 조경도 적용된다. 세계적인 조경설계가인 네덜란드의 로드베이크 발리온의 작품으로 각기 다른 색상을 지닌 튤립처럼 45개의 독립된 커뮤니티로 다양한 개성을 자랑한다.
이밖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친환경 저에너지 아파트로 건설된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와 인접해 이마트가 위치해 있다.031)232-17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