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본명 이동곤) 일병이 경례를 하고 있다. |
국방홍보원은 23일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퇴소한 이동건 이병을 국방부 근무지원단 홍보지원대에 자대배치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동건 이병은 국방홍보원에서 홍보지원대원인 연예병사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복무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국방홍보원 관계자는 "이동건 이병은 입대전 가수로 데뷔해 드라마, 영화 등 많은 작품을 통해 큰 활약을 펼친 만능 엔터테이너로 대중들에게 크게 사랑을 받은 만큼 국방홍보원내 여러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을 기대하며 선발하게 되었다.”고 선발배경을 전했다.
또한 “이동건 이병은 홍보지원대원들과 함께 국군방송 TV나 라디오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등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다양한 문화욕구를 채워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동건 이병은 입대 당시 밝힌“남들 보다 좀 늦게 입대한 만큼 최선을 다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열심히 군 생활 하겠다”는 각오처럼 훈련기간 내내 연예인 신분을 떠나 열심히 훈련에 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홍보지원대원으로 선발된 것에 대해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위문활동이나 방송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군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동건 이병은 7월 24일 서울광장에서 펼쳐지는 국군방송 특집공개 방송에 출연하는 것으로 홍보지원대원(연예병사)으로 첫 활동을 펼치게 되며, 이때 팬들과의 반가운 만남도 예정되어 있다.
h9913@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