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영어·일본어 음식 커뮤니티 사이트 오픈

(아주경제 윤용환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식을 세계에 홍보하고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객에게 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외래 관광객 전문식당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영어ㆍ일어 음식커뮤니티 사이트(www.koreataste.org)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사이트는 국내외 음식 전문가와 한국음식에 관심 있는 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사이트이다. 이용자들은 콘텐츠를 평가하고 코멘트를 할 수 있다. 원하는 콘텐츠는 자신의 블로그, 트위터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사이트는 음식관련 저널리스트ㆍ쉐프 등 음식전문가 칼럼, 한국의 대표음식 소개 섹션, 공사에서 지정한 외래객 전문식당 정보제공 섹션, 자신의 블로그 글을 등록하는 블로깅 섹션, 상호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포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연수 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단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외국인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한식테마를 발굴해 알리고, 신뢰성 있는 외래객 전문식당을 확충할 예정이다”며 “지자체 및 한식교육 전문기관 등과 연계하여 대표한식 및 지방 향토음식 체험 이벤트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관광공사는 음식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국내외 누리꾼을 선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happyyh63@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