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투자전략] 관심가져야 할 투자요인은 '밸류에이션·기술적 지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8-09 0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성우 기자) 신영증권은 9일 기술적 지표인 20일 이격도(현 주가를 20일 이동평균선으로 나눈 값) 하위 종목 가운데 낮은 실적대비 주가수준(밸류에이션)과 실적 개선 전망을 갖춘 종목 13개를 선별, 추천했다.

이경수 연구원은 "현재는 내수주, 수출주 등 어느 하나의 테마로 강하게 상승을 주도하기에 무리가 있는 장세로 점차 서로의 키를 맞추면서 골고루 오르는 형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며 "관심가져야 할 투자요인은 이익 상승동력이라기보다는 밸류에이션 또는 기술적 지표"라고 밝혔다.

최근 코스피 지수 상승이 일부 대형주 위주로 진행됐고, 점차 대형주의 매기는 중형주 쪽으로 넘어갈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이격도 하위 스타일의 수익률이 좋아질 수 있고, 특히 저평가 매력과 내년 실적 성장성이 부각되는 종목들이 유망하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이격도 하위 종목 가운데 낮은 밸류에이션과 내년 실적 성장률을 겸비한 종목 13개를 골랐다고 전했다.

해당종목은 아이피에스 신화인터텍 KEC 한솔LCD 케이에이치바텍 네패스 이엘케이 미래나노텍 아토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에스에프에이 우리이티아이 금호전기이다.

그는 "최근 연방기준금리 선물과 달러 리보금리 하락으로 인해 유동성 장세에 대한 기대가 커진 상황"이라며 "하락세를 보인 종목군들에 대한 수급적인 환경은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redrap@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