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방영덕 기자)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이 '독도사랑! 광복절 맞이 휴대폰 태극기 달기 캠페인(이하 태극기 달기 캠페인)' 및 '독도사랑모임 회원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개설한 사이버독도지점 개점 9주년과 아울러 독도사랑모임 결성 2주년을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태극기 달기 캠페인'은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이 된 핸드폰에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게 한 e-마케팅이다.
대구은행 독도사랑모임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독도를 배경으로 태극기가 펄럭이는 다양한 동영상 중 하나를 휴대폰에 다운 받을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정이 갈수록 줄고, 일본이 독도에 대한 영유권 주장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독도사랑모임'의 회원가입 이벤트도 실시한다.
'독도사랑모임'의 회원 가입 한 후 이벤트 참가고객 중 추첨을 통해 독도무료탐방초대(3명), 파리바게트 교환권(200명)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으로 9월 말까지 시행된다.
한편, 대구은행은 독도기금 조성을 위해 최고 연 4.15%의 금리를 적용하는 ‘독도사랑, 환경사랑 e-편한정기예금 특판 이벤트’도 8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sommoyd@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