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인터넷뉴스팀) 주한영국문화원과 IDP에듀케이션이 국제 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엘츠(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는 잘 알려지 있지 않지만 전 세계적으로 매년 150만명 이상이 응시하고 있는 국제적인 공인영어능력평가시험이다. 이에 국내에도 이 시험을 알리기 위해 나선 것이다.
먼저 오는 9월 6일까지 총 5명의 ‘제3기 아이엘츠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들은 향후 3개월 동안 아이엘츠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며 다양한 소식 및 인터뷰, 학습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들에게는 아이엘츠 무료 응시권과 함께 주한영국문화원과 IDP 에듀케이션 인턴 과정 수료 기회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제1기 아이엘츠 공식 스터디 그룹’도 모집한다. 미국 유학 등을 목적으로 5인 내외로 그룹을 구성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0주 동안의 학업계획서 및 시험 응시 목적을 제출하면 문화원은 전문가의 학습 팁, 모의 테스트, 스터디 룸 지원 등 혜택을 주며, 최우수 팀에게는 무료 응시 혜택도 준다.
박성신 주한영국문화원 매니저는 “아이엘츠는 아이비리그 8개 대학을 포함, 3000개 이상의 미국 대학과 영국.호주 대학의 입학전형 요소로 활용되고 있는 세계적 시험”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엘츠 시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학생들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여 신청은 아이엘츠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eltsworld)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new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