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우스페이스, 권기수 개인전 'Sky High' 개최

   
 
waiting-red, 116x91cm, acrylic on canvas on board, 2010
(아주경제 이미호 기자) 항상 웃는 모습의 캐릭터 '동구리'로 유명한 작가 권기수(38)가 오는 16일 서울시 서소문 일우스페이스에서 개인전 'Sky High'를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 작품과 함께 디지털프린팅과 영상, 설치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신작들도 선보인다.

권기수는 마치 색동과 같은 한국적 색감과 대나무 숲, 매화 등 전통적인 소재를 사용해 세련된 동양미를 표현한다.
 
화법이나 재료(아크릴물감)는 물론 서양적인 것과 더 가깝지만 그는 자연 속에서 유유자적(悠悠自適)하는 '동구리'를 보여준다.

작품에 등장하는 매화는 꽃으로, 대나무는 여러가지 색의 긴 막대모양으로 상징화된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간결하면서도 에너지가 느껴진다.

특히 이번 전시는 도심을 오가는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윈도우 갤러리'도 마련했다. 윈도우 갤러리에는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배치된다.

일우스페이스 관계자는 "관람객들은 '동구리'를 통해 독창적인 작품 제작을 끊임없이 고찰하는 작가의 독특한 면모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달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평일(오전 10시~오후 6시 30분)과 토요일·일요일(오후 1~6시) 모두 열린다. 단 월요일은 휴관. 문의 02-753-6502

mihole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