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취업기회 '꽉' 잡으세요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이 현지인과 한국인을 동시에 채용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내달 14일 자카르타 스나얀 실내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인도네시아 근로자와 고용허가제를 통해 한국에서 근무하다가 귀국한 인도네시아 근로자는 물론 현지 유학생과 동포 및 한국인 해외취업희망자에게 구직 기회가 될 전망이다.

고용노동부와 인도네시아 노동이주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주최하는 이 취업박람회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롯데마트, 석탄개발업체인 키데코 등 20여개 우수 업체가 참가하며 생산관리, 영업, 총무, 무역 등 다양한 직종에서 인도네시아인과 한국인 30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인도네시아 지사에 따르면 취업박람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를 선택, 안내데스크에 비치된 이력서를 작성하여 현장에서 해당 기업체와 면접을 갖는다.

면접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많은 사람이 모일 경우 번호표가 배부될 수 있다. 현장면접이 어려운 구직자는 행사가 끝난 후라도 구비서류를 접수 받아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취업박람회 사무국 ▷한국 서울(☎ 02-3271-9435, 9469) ▷인도네시아 자카르타(HRD Korea EPS Center ☎ 62-21-527-261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new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