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테마형 수학여행 체험교사단 모집

(아주경제 윤용환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유명 관광지 위주의 전통 수학여행에서 벗어나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확산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신규 수학여행코스 체험단을 모집한다.

관광공사는 역사전통, 문화예술, 농산어촌, 자연생태, 과학탐구, 미래진로, 이색체험 등 총 7개 테마, 57개의 코스를 개발했다. 새롭게 개발된 코스는 교육목적에 따라 갈 수 있는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코스다. 기존의 대규모 수학여행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다양한 지역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 자연자원 등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국내 관광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수학여행코스 체험단에는 평소 여행에 관심이 많은 초·중·고등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체험단은 관광공사가 개발한 57개 코스 중 희망 코스를 직접 선택해 체험하고, 체험후기와 보다 교육적인 수학여행이 되기 위한 개선의견 등을 작성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jareum@knto.or.kr)로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포털사이트(www.visitkorea.or.kr) 좌측 상단 이벤트 홈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문의는 관광공사 국내마케팅팀(02-729-9617)으로 하면 된다. 
happyyh63@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