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수능 관련 상품, '절대강자'는 따로 있다

  • 건강식품, 집중력 향상 제품 등 스테디셀러..올해는 보온·난방용품도 인기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2010년도 수능이 채 한 달이 남지 않은 가운데 온라인몰에서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매년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제품이나 이색상품이 출시돼 관심을 끌지만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는 수능 관련 스테디 셀러는 따로 있다.

수험생들의 영양관리를 돕는 건강 관리 제품과 집중력 향상 제품, 무릎 담요 등 보온·방한 용품이 바로 그것.

특히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로 고생하는 수험생들이 늘면서 보온 및 난방제품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일주일(10/12~18) G마켓에서 판매된 전기방석과 손난로 판매는 지난 해 수능 한 달 전 일주일(10/3~12)에 비해 각각 50%, 3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에서도 손난로, 핫팩 등 휴대용 보관용품 판매량이 일찌감치 늘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3%가량 늘었다.

추운 날씨에 수험생들의 체력 및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도 인기 아이템이다.

G마켓에서 판매되는 복분자, 블루베리, 칡, 마늘 등 건강즙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고 디앤샵에서는 종합비타민 판매가 두드러졌다.

대표적인 건강 보조식품 중 하나인 홍삼은 전 온라인몰을 통틀어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수험생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집중력 향상 제품도 눈길을 끈다.

그 종류도 아로마오일, 방향제 등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제품부터 집중력을 높여주는 책상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다.

옥션에서 판매 중인 '독서실책상'의 경우 최근 순위상승 인기검색어 20위권에 오르는 등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이 밖에 시험 시간 관리를 도와주는 손목시계, 스케쥴러 등은 전월 대비 약 20%의 판매 증가를 나타내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건강식품이나 피로회복 도우미 등의 제품은 수능 관련 아이템 판매가 시작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 왔다"며 "특히 올해는 때이른 추위로 각종 난방 및 보온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다”고 전했다.

mjk@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