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中 다롄 조선전시회서 프로모션 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10-28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미경 기자) STX그룹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중국 다롄 월드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조선 전시회 '십택 차이나(Shiptec China) 2010'에 참가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쳤다.

'십택 차이나'는 격년으로 개최되는 중국 조선·기자재 전시회로 올해에는 중국내 주요 조선소를 비롯해 유럽, 일본 등 총 17개국에서 700여개의 관련 업체들이 대거 참가했다. 방문객 수도 지난해 1만5000여명에 비해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TX는 STX 다롄 생산기지, STX조선해양, STX엔진, STX중공업, STX메탈 등의 계열사들이 참가해 크루즈선, FSRU, 선박용 디젤엔진 및 각종 조선 기자재 등 다양한 전시품목들을 선보였다.

특히 STX는 이번 전시회에 최초로 세계 최대 크루즈선 '오아시스호(Oasis of the Seas)'의 선박 모형을 전시해 중국 조선업 관계자와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STX의 중국 현지 생산기지인 STX 다롄 생산기지는 벌크선, 탱커선, PCTC, 드릴쉽 등 다양한 선박 모형을 전시하며 중국 현지 건조 전략에 특화된 선종 포트폴리오를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장원갑 STX다롄 부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근 연이어 선박을 진수하며 생산능력이 안정궤도에 진입한 STX그룹의 중국내 위상이 한 단계 격상됐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STX는 올 들어 글로벌 조선 전시회에 잇달아 참가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지난 4월에는 알제리 오랑(Oran)에서 열린 '제 16차 액화천연가스 국제 회의 및 전시회(LNG 16)'에 참가한데 이어 지난 6월에는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린 '포시도니아 2010' 국제선박 박람회에 참가해 활발한 수주 활동을 펼쳤다.

   
 
사진: STX그룹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중국 다롄 월드 엑스포 센터(Dalian World Expo Center)에서 열린 조선 전시회 '십택 차이나 2010(Shiptec China 2010)'에 참가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쳤다.


esit91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