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TG삼보컴퓨터, 한국HP, 아이스테이션 등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훈훈한 연말과 함께 자사의 제품도 홍보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Smart TV Smart Wish´ 연말 특별 나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참여고객은 삼성파브 스마트 TV트위터(twitter.com/smasungsmarttv)와 팔로우(Follow)를 맺고, 스마트 TV가 필요한 어린이 자선단체의 이름과 이유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팔로워들이 추천한 어린이 자선단체 중 총 3곳을 선정, 오는 30일 공식 발표 이후 해당 단체에 삼성파브 스마트 TV를 기증한다.
TG삼보컴퓨터도 한 해를 결산하는 ‘TG삼보 2010 베스트 오브 베스트 PC 기획전’을 G마켓을 통해 진행한다.
에버라텍 스타2, 에버라텍 루키, 에버라텍 쿼드, 드림시스 CS, 드림시스 슬림PC 등 삼보TG의 전 라인업이 기획전에 포함됐다.
TG삼보컴퓨터는 연말을 맞아 겨울방학과 신학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유치했다.
한국HP는 커피 전문점 ‘세븐몽키스 커피’와 ‘주 커피’에 설치된 HP e-복합기로 무료 커피 쿠폰 2000장을 전송하는‘HP e차장이 쏜다’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21일과 25일에는 산타로 변신한 HP e차장이 세븐몽키스 커피 성신여대점과 주 커피 압구정로데오점에 직접 방문해 사진 촬영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스테이션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고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댓글 응모‘비장의 문장을 찾아서’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케익을 증정하는‘해피 크리스마스’이벤트 또 e-Card연하장으로 제품 할인쿠폰 제공하는‘내 마음을 너에게 보낸다’이벤트 등 연말 3색 테마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후지필름은‘송중기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현재 시판되고 있는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 9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윈터 페스티벌을 이달 말일까지, 도시바코리아는 최신노트북과 함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말을 맞아 내년 1월14일까지 각각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