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히트상품> KB국민銀 ‘KB Smart★폰 적금·예금’

(아주경제 김유경 기자) 올해 스마트폰뱅킹 상품 중 가장 인기를 모은 것은 KB국민은행의 ‘KB Smart★폰 예·적금’. 이 상품은 판매 17일 만에 1만좌를 돌파하며 단숨에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계좌현황을 농장으로 형상화해 만기일이 가까워질수록 동물수가 증가하는 등 재미 요소를 더했다는 점이다.

‘추천 우대이율’ 및 ‘아이콘 적립우대이율’이 연0.1%포인트 증가할 때마다 나무수와 먹이수가 증가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추천우대이율은 상품 가입시 생성되는 추천번호를 타인이 신규시 입력하는 경우,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연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추천수에 따라 최고 연 0.3%포인트까지 제공된다.

아이콘적립 우대이율은 적금 가입고객이 소비를 줄이고자 하는 항목의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된 금액이 적금으로 이체되고, 아이콘 적립횟수가 10회 이상이면 연 0.1%포인트, 20회 이상이면 연 0.2%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렵고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편견을 깨고, 스마트폰이라는 매체의 특징을 살린 즐겁고 재미있는 상품”이라며 “20대 고객뿐만 아니라 30~40대 직장인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