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히트상품 - IT기기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SKT '생각대로 T'
SK텔레콤 - 생각대로 T

T는 지난 2006년 번호이동제도(MNP) 도입으로 국내 이동통신 시장이 재편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롭게 선보인 SK텔레콤의 이동통신 대표브랜드다. 

SK텔레콤은 성숙기에 접어든 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알기 쉽게 전하기 위해 T를 출시했다. 

T는 Telecom, Top, Trust, Together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가장 짧고 간결하면서도 동시에 브랜드의 대표성과 자신감을 표현한다.

새로워진 T는 드림리본의 유선형과 안팎이 열린 형태의 뫼비우스띠 모양으로, 고객 지향성을 나타내는 브랜드로 탄생됐다.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문화∙감성브랜드라는 지향점을 담았으며, T가 이동통신 산업에만 국한되는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 삶 속에 투영된 친숙한 문화코드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T를 통해 고객들이 앞선 기술을 경험하게 하고 이를 통해 파생되는 또다른 생활 속의 부가가치를 누리며 한층 진보된 삶을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감성, 고객 친화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T브랜드의 문화적 역할 강화 △고객의 생활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브랜드 역할 강화 △ 혁신적인 조직 역량 개발을 통한 브랜드 역할 증대 등 고객의 생각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구체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수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S 

삼성전자 '갤럭시S'
‘갤럭시 S’는 삼성전자의 휴대폰 20년 기술력을 총집결한 첨단 기술력으로 초고화질, 초고속, 초슬림 등 모든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기존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대비 선명도가 뛰어난 현존하는 최고 화질의 4.0형(10.08cm)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해 인터넷, 영상통화,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물론 게임, 증강현실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9.9mm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에 초고속 1GHz CPU(S5PC111)를 탑재, 고화소 사진촬영, 고사양 게임 실행 등에서 끊김 없는 실행 속도와 빠른 터치 반응 속도를 제공 한다.

또, 1500mAh 대용량 배터리, 16GB 대용량 내장 메모리,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 3.0, 지상파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3.5파이 이어잭, 영상통화, 디빅스 지원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국내에서는 단일기종 판매량 사상 최단 기간인 10일만에 20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데 이어 19일 만에 30만대, 33일만에 50만대 판매 등 지속적으로 판매 기록을 갱신해 왔고, 마침내 70일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6초에 1대씩 팔리는’ 최단기간 ‘밀리언셀러’로 등극했다.
 
삼성전자- 센스 

   
삼성전자 '센스'
‘센스’는 1995년 브랜드 론칭 후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대한민국 대표 노트북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켜오고 있다. 

삼성전자의 센스는 혁신적 디자인의 SF시리즈 노트북을 출시하고 대한민국 노트북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삼성센스는 발 빠른 신기술 도입과 디자인 혁신으로 노트북 시장에서 강력한 디지털 리더십을 구축했다. 

지난 2005년,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강렬한 레드 컬러의 노트북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삼성센스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뛰어난 이동성을 갖춘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넷북에서 프리미엄 노트북에 이르기까지 노트북 시장의 절대 강자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삼성센스 SF310/410/510은 고광택 아이보리 컬러의 외관에 블랙 내부 컬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유선형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인텔의 최신 i5 프로세서, 엔비디아의 최신 하이브리드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최신 게임과 고화질(HD) 영상을 감상하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만의 배터리 최적화 기술에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 최대 7.5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광학 드라이브(ODD)를 내장했음에도 얇은 두께와 2kg 정도에 불과하다.

디지털카메라 - 삼성NX시리즈


삼성전자 'NX-100'
삼성전자는 디지털 일안 반사식 카메라(DSLR)급 고화질에 컴팩트 카메라의 휴대성까지 갖춘 우수한 제품력을 가지고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주도권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초 출시된 삼성NX10은 출시 2개월만에 국내 판매 1만대를 달성하여 큰 인기를 누렸으며 삼성NX100도 온·오프라인 한정판매‘행사에서 준비된 수량이 모두 완판 될 만큼 인기 행보를 계속 이어 가고 있다.

삼성NX100은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삼성NX10‘과 함께 급성장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해 디자인과 기능, 성능 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한 제품이다.

삼성NX100은 기존 NX10과 마찬가지로 1460만화소 대형 APS-C타입의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섬세한 고화질을 구현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독자기술로 개발한 세계 최초 기능 조절 렌즈인 아이-펑션(i-Function) 렌즈를 적용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이-펑션 렌즈는 감도(ISO)·노출(EV)·화이트밸런스(WB)·셔터스피드·조리개값 등 각종 설정 값을 포커스 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신 개념 렌즈로 주목 받고 있다.

삼성 NX100의 성공 요인은 제품력 외에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감성마케팅 활동이다.

삼성카메라는 NX100 출시와 더불어 크리에이티브한 감성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인 NX CLUB (Next Creator)을 통해 상반기부터 진행해 온 창조적인 사진 문화 마케팅을 지속적인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팅크웨어-아이나비

팅크웨어 '아이나비 G3'
팅크웨어 2D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G3’는 2007년 ‘아이나비 G1’, 2008년 ‘아이나비 G1+’, 2009년 ‘아이나비 GX’ 등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아이나비 G’ 시리즈를 잇는 2010년 버전의 신제품이다.

아이나비 G3는 국내 2D 내비게이션 최초로 1.43Ghz급의 중앙처리장치(CPU)와 256MB 메모리를 탑재해 길 안내 중에도 동영상과 오디오를 불편함 없이 동시에 즐길 수 있고 빠른 처리 속도와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수신 등 아이나비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켜준다. 

‘Ublox 6 GPS’ 칩을 적용해 빌딩 숲, 고가도로 등 장애물로부터 간섭을 받아 위치 정보의 오차가 발생하기 쉬운 멀티패스 구간(GPS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 한층 빠르고 정확한 GPS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아이나비 G3는 강력한 CPU 성능과 고품질의 2D 전자지도 외에도 내비게이션 본연의 기능인 정확하고 안전한 길 안내를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G센서’와 L센서 그리고 AVC(Auto Volume Control)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아이나비 G3는 자동차시민연합에서 제공하는 ‘알기 쉬운 자동차 상식’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도 제공한다. 

알기 쉬운 자동차 상식은 차량관리 요령과 사고나 긴급상황 시 대처요령 등 다양한 자동차 상식을 전자 매뉴얼 형식으로 담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