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녹색식생활 길라잡이’ 전국에 보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12-29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바른 ‘녹색식생활 길라잡이’ 전국에 보급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 농림수산식품부와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는 올바른 식생활을 교육하기 위해 초·중·고등학생 대상 교육교재인 ‘녹색식생활 길라잡이’를 제작,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지자체·교육청 등 1만3000여 개소에 보급한다.

29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지난4월2일 수립된 ‘식생활 교육 기본계획’에서 올바른 식생활의 3대 핵심가치를 환경, 건강, 배려로 설정하고 이를 반영한 녹색 식생활의 개념을 정립한 바 있다. 이번 교육교재에는 환경·건강·배려를 고려하는 녹색 식생활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이에 필요한 교육내용이 수록돼 있다.

이번에 보급하는 교육교재는 3종(초등 1∼3학년용, 초등 4∼6학년용, 중고등학생용)으로 이뤄져 있다. 교사용 지도서(초등 1∼3학년용, 초등 4∼6학년용)와 녹색식생활의 개념을 알기 쉽게 정리한 녹색 식생활 지침서도 함께 보급한다.

교재의 각 페이지마다 삽화나 사진 등을 이용해 이해를 쉽게 도울 수 있게 했다. 각 단원의 마지막에는 그리기, 쓰기, 발표하기 등 다양한 컨텐츠로 식생활 관련 학습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교사용 지도서에는 학습지도안, 교재파일, 교육용 동영상, 녹색 식생활 공익광고 및 캠페인 송 등 식생활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는 CD가 함께 부착돼 제공된다. CD의 모든 정보는 식생활 교육 정보 포털사이트인 ‘녹색식생활정보 114(www.greentable.or.kr)’에서도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곽범국 농식품부 식품유통정책관은 “본 교육교재는 학교의 수업시간이나 창의적 체험활동(특별·재량) 시간 등에 식생활 교육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며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의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