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중앙도서관서 고등학생 방학특강

  • 교육지원청과 협약 체결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향욱)이 파주시 중앙도서관(관장 박노성)과 ‘방과후학교 지역사회 협력’운영 협약을 맺고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겨울방학 특강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지난해 전국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최고의 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도서관으로서 이번 기회를 통해 파주 방과후학교의 질 높은 운영을 위해 적극 참여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파주시는 방과후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예산을 지원하고,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 계획 및 학생 선정, 강사 선정 등을 담당하게 된다. 파주시 중앙도서관은도서관의 다양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금촌 인근의 5개 고등학교에서 추천을 받은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논술 3개 과목의 심화학습을 실시하게 된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이향욱 교육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파주시 중앙도서관과 우리 교육지원청이 파주 관내에 있는 훌륭한 독서 인프라 시설 및 인력을 적극 활용하여 우수한 인재를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서관에서 독서, 논술, 문학감상 및 작가와의 만남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방과후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문학과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키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