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호나라'로 클릭 한 번에 좀비PC여부 확인!

  •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호나라'로 클릭 한 번에 좀비PC여부 확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호나라' 홈페이지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지난 6일 방송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좀비PC 당신을 노린다'로 좀비PC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정보보안 사이트인 보호나라(www.118.or.kr)에서 좀비PC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보호나라 사이트를 통한 좀비PC 감염여부 확인은 쉽다. 보호나라 내의 PC점검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악성 봇 감염확인'을 클릭하면 좀비PC로 감염된 PC인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보호나라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좀비PC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 보호나라 사이트 메인화면 캡쳐)

만약 확인결과 '악성 봇 감염 PC'에 포함된 경우에는 보호나라 백신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백신을 써서 치료하거나 'e 콜센터'(☎118)에 전화 신고하면 자세한 치료방법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좀비로 확인된 PC는 원격점검서비스를 신청하면 KISA의 전문가가 원격으로 점검과 치료를 진행한다. 점검과 치료에는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는다.

한편 KISA는 현재 좀비PC 확산 및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DDoS 사이버대피소 구축운영 ▲100만개 웹사이트의 악성코드 탐지 및 점검 서비스 등을 실시 중이다.

서종렬 KISA원장은 "좀비PC 예방과 함께 DDoS 공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안전한 인터넷 세상을 만드는 최고 정보보호 전문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