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사무국은 이를 기념하여 ‘New Music Theatre Award(이하, NMTA)‘를 신설하고, 프린지프로그램을 공모하는 등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MTA는 기존의 음악을 사용하여 극적 내용과 감성을 표현한 마임, 무용, 피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과 창작음악극으로 쇼케이스 공연이 가능하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실내와 야외 모두 공연이 가능한 소규모작품이면 더욱 좋으며, NMTA는 축제기간 중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등 총 3작품을 선정 최우수상 500만원과 다음 해 음악극축제 초청자격을 주며, 우수상과 인기상에게는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음악극축제를 풍성하게 만들어 줄 프린지프로그램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체 및 개인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페셔널 부문 외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아마추어 부문도 개설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가 가능하며 NMTA는 오는 2월 19일까지, 그리고 프린지프로그램은 오는 2월 10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세계 우수 축제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작품성과 음악극의 지평을 확대하여, 오는 5월 10일 부터 28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및 의정부 시내 일원에서 개최 축제는 프랑스, 러시아, 미국, 호주, 이스라엘 등 6개국에서 초청되는 80여개의 공식초청작 및 통나무집 모닝콘서트, 찾아가는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회등으로 구성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