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유은정 기자)새해가 밝았다. 새로 시작하는 설렘에 기쁘기도 하지만, 한 살 더 많아진 나이만큼 속상해 하는 여성들도 많다. 한 살 더 나이를 먹으면서 하나 더 늘어나는 주름살에 대한 공포가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해가 바뀌었음에도 한살 더 어려지는 여성도 있다. 기초 클렌징 부터 자외선 차단까지 꼼꼼한 케어로 한살 더 어려 보이는 동안피부는 만드는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동안 피부, 꼼꼼한 클렌징이 정답!
잘못된 클렌징 방법으로 세안하면 노폐물이 모공 속에 그대로 남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또한 너무 여러 단계의 클렌징을 하게되면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한번에 깨끗이 클렌징 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뉴트로지나의 ‘딥클린 포밍 클렌저’(175g/1만3400원대)는 모공 속 숨은 독소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노폐물까지 클렌징 해주는 효과가 있다.
각질관리는 일주일에 2~3회씩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계속 쌓인 각질은 블랙헤드를 생성하고 피부 톤을 어둡게 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필링 에스테 스크럽 밤 위드 파파야 & 파인애플’(100ml/8900원)은 파인애플과 파파야에 함유된 천연의 과일효소 성분들이 거칠고 칙칙한 피부의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뉴트로지나의 ‘블랙헤드 데일리 스크럽’(100g/1만5200원대)은 오일 컨트롤 기능이 있는 삼나무 추출물을 함유해 말끔히 제거된 블랙헤드 재생성을 방지해 준다.
◆동안 피부의 적은 '자외선'
자외선 노출은 동안 피부의 최대 적이다. 자외선은 여름뿐 아니라 계절과 실내·외 상관없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피부 노화를 일으킬 수 있는 UVA와 피부 색소 침착 및 잡티의 원인이 될 수 있는 UVB를 광범위하게 차단시켜주는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엔프라니의 ‘올 댓 선 스킨 컨트롤 유브이 블록’(70ml/2만8000원대)은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로 가볍고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일프리 제품이다.
◆애기처럼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로
투명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야 한다. 트러블 난 부위는 트러블 전용 제품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더샘의 ‘씨앤소 에이씨 컨트롤 스팟 클리어 젤’(20ml/8000원대)은 트러블 케어 효과가 우수한 에키네시아 추출물과 캐모마일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표면에 올라와있는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준다고.
아벤느의 ‘디아크니알’ (30ml/3만4000원대) 은 피부 깊은 곳에서의 레틴알데히드 작용과 표피에서의 AHA 작용으로 심한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스팟 전용 크림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