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아이유 '위키리크스' 뜻 몰라서 중도 탈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1-19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이유 '위키리크스' 뜻 몰라서 중도 탈락

사진: KBS 2TV '1대100' 방송화면 캡쳐
국민여가수 아이유(17)가 퀴즈프로그램인 KBS '1대100'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지만 '위키리크스'(WikiLeaks)의 뜻을 몰라서 중도에 탈락했다.  

아이유는 18일 방송된 KBS '1대100'의 도전자로 나섰다. '1대100'은 메인 도전자 1명과 패널 도전자 100명이 서바이벌 형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퀴즈프로그램이다.

아이유는 본격적인 퀴즈 풀이에 앞서 "할머니 손에 자랐는데 그간 번 돈으로 한 번도 할머니께 뭔가를 해드린 적이 없다. 상금을 탄다면 할머니께 드리고 싶다"며 각오를 밝혔다.

뛰어난 실력으로 예심을 통과한 아이유는 본선에서도 총 11단계 중 5단계 문제까지 침착하게 정답을 맞혔지만, 6단계 객관식 문제 "폭로 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WikiLeaks)가 수많은 가십을 뿌리며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면 위키의 뜻은?" 문제에서 막히고 말았다.

주어진 보기는 ①빨리 ②스스로 ③숨어서 였는데, 아이유는 오답인 '③숨어서'를 선택해 탈락했고 6단계까지 쌓았던 372만원의 상금도 아쉽게 놓쳤다.

한편 위키리크스의 '위키'(wiki)는 하와이어로 '빨리'를 뜻하고, '리크스'(leaks)는 기밀을 누설한다는 뜻이다. 전문 해커 출신의 줄리언 어샌지가 설립한 위키리크스는 지난해 말 미국 국무부의 기밀 외교전문(電文)을 공개해 전 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