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영국서 최고 제품력 인정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1-2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英 소비자연합단체'Which'誌 호평


(아주경제 이하늘 기자)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1'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삼성 스마트 TV가 출시 전부터 해외 전문가 평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사 스마트TV D8000 시리즈가 영국 'Which'誌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영국 소비자연합단체가 발행하는 'Which'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 스마트TV 의 스마트·3D·디자인·화질·사용성 등 총 6개 항목별 제품 특장점을 단독으로 게재했다.

'Which'는 "주요 TV 제조업체들이 스마트 TV 기능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가장 앞서 나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삼성 스마트 TV와 연결된 다른 삼성 제품(스마트폰·노트PC·카메라 등)에 저장된 콘텐츠도 검색해서 볼 수 있는 '통합검색'(Search All) 기능 △TV를 보며 인터넷을 검색할 수 있는 '웹 브라우징'(Web Browsing) 기능 △문자 입력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터치리모콘 △내장형 무선 인터넷(WiFi) 기능 등이 대단히 인상적이라고 소개했다.

3D는 △가볍고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무선 충전기 등으로 편의성이 강화된 3D 안경 △2D → 3D 영상 전환 기능 향상 △깊이감에 따른 3D 사운드 제공 △자동 3D 모드 전환 기능 등을 소개했다.

여기에 "5mm대의 초슬림 TV 베젤은 시청자가 3D 영상에 더욱 더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밖에 △깊이 있는 블랙 컬러 표현 △노이즈 제거(Noise Reduction) 기술 △마이크로 디밍(Micro Dimming) 기술 △편의성이 강화된 메뉴 UI △초보 사용자를 위한 E-매뉴얼 △퀵 셋업 가이드(Quick Setup Guide) 등도 호평했다.

'Which' 수석 에디터 마이크 브리그스(Mike Briggs)는 "착용감이 뛰어나고 스타일리쉬한 삼성 프리미엄 3D 안경이 가장 인상 깊었더"며 "경쟁사 대비 삼성 스마트 TV가 가장 기술적으로 앞서 있다"고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