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소셜 기능 도입한 게임 포털 ‘넥슨 홈’ 공개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넥슨이 넥슨포털 개편을 통해 게임 이용자간 소셜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넥슨 홈’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은 개인화 홈페이지인 넥슨 홈을 도입해 넥슨포털이 ‘게임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넥슨 홈에서는 넥슨의 게임 정보를 바탕으로 타인과 관계를 맺고 보다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게임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타 이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지원된다.

크게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되는데 실시간 단문 메시지를 지인과 공유하는 ‘핑(following)·퐁(follower)’시스템을 기본으로 한 ‘내 홈’, 자신이 즐긴 게임 기록과 게임 업적, 캐릭터 이미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로필’, ‘전체게임’, 인기 게이머의 정보 사이트인 ‘넥슨스타’ 등이다.

서민 넥슨 대표는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자가 10억 명에 육박하는 것은 온라인 게임 업체에게 새로운 과제와 함께 또 한번의 성장을 도모할 기회를 제공해 준 것”이라며 “게임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유저들이 ‘넥슨 홈’ 내에서 진정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향후 모바일웹 개발, 넥슨 게임의 연동 확대, 외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의 연동 등을 통해 넥슨 홈의 기능 및 편의성 강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