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포인트 적립형 카드들의 대부분이 사용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고는 있다. 하지만 특별히 포인트를 높게 적립 받으려면 카드사가 지정한 특정 가맹점에서 사용해야만 하는 제약이 있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자신의 카드 사용 패턴을 일일이 기억해서 잘 사용해야 높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불편한 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하나SK카드는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 포인트 카드 이용시 고객들의 사용 실적을 매월 자동 집계해 가장 많이 사용한 2개 업종 이용액 전액에 대해선 포인트를 4배(2.0%)로 자동 적립해 주고 있다. 기본적으로 모든 카드 신용판매 사용 금액에 대해 0.5% 포인트가 적립된다.
대형마트, 중소형마트, 슈퍼마켓, 인터넷 쇼핑몰, 백화점, 학원, 뷰티, 레저·스포츠, 통신비, 대중교통, 커피·제과, 패밀리레스토랑의 12개의 업종에 대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카드 결제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설정하고 현금 캐시백 신청시 매달 적립되는 포인트가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돼 다음달 결제 계좌 통장에 자동으로 입금된다. OK 캐시백 전국 가맹점에서도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해 기존 포인트 사용 제한을 극복했다는 평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