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3박 4일간 포르테 에코플러스 시승기회를 제공하는 ‘아이 러브 에코플러스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 러브 에코플러스 체험단 이벤트’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소지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차수(3/18~3/20)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3월 9일부터 15일까지, 2차수(3/25~28) 참가를 원하는 고객들은 3월 9일부터 22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기아차는 추첨을 통해 차수별로 50명씩 총 100명에게 3박 4일간의 포르테 에코플러스 시승 기회와 5만원 상당의 유류비 지원 및 백화점 상품권(5만원 상당)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동급 최고의 성능, 안전성, 편의사양은 물론 최고 수준의 연비를 갖춘 포르테 에코플러스의 뛰어난 상품성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자동변속기용 ‘고급형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탑재해 연비가 크게 좋아진 ‘포르테 에코플러스(ECO PLUS)’를 선보였다.
‘포르테 에코플러스’에 장착된 ‘고급형 ISG 시스템’은 정차 중에는 엔진을 일시 정지시키고 출발 시에 자동으로 시동이 걸리도록 하는 공회전 제한 시스템으로,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저감시키고 연비를 대폭 향상시켜주는 친환경 기술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