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4월17일까지 한 달간 실시하는 1차 온라인 이벤트에는 각자 사용하는 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미니홈피, 각종 블로그 등)에 제주도와 관련된 홍보 콘텐츠를 작성하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URL 주소를 등록하면 된다.
제주도를 여행한 경험, 세계 7대 자연경관투표와 관련된 응원 메시지를 한 줄 문장에서부터 장문의 여행기,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접수한다. 콘텐츠의 우수성과 홍보 파급 효과, 외국어를 이용한 홍보 여부 등을 고려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여행 특화카드인 ‘Korea Pass 선불카드’에서부터 커피 기프티콘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에서는 향후 세계 7대 자연경관의 최종 발표일인 11월 11일까지 SNS를 연계한 제주 홍보 이벤트를 2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실제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투표 결과 창 화면을 캡처해 등록하고 응원 메시지를 올리면 매주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visitkoreayea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실시에 앞서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홈페이지에 세계 7대 자연경관 관련 캠페인 페이지를 별도 개설했다. 세계 7대 자연경관에 대한 사업개요와 제주도의 관광 매력, 선정 후의 기대효과 등과 함께 실제 투표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한경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제주에 대한 투표 참여율을 실질적으로 상승시킬 뿐 아니라, 한국방문의해 홈페이지 및 SNS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주를 홍보함으로써 제주와 관련한 우수 온라인 콘텐츠의 파급에도 상당히 좋은 기회”라며 “국가적 이슈로 떠오른 제주의 세계 7대 자연경관 도전에 한국방문의해위원회에서도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