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뉴트리 브랜드 사이트는 영양의 과잉·중복 섭취를 막고 성별, 나이, 생활 습관에 따른 필요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있도록‘국민 건강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이트에서는 지금 내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점검해보는 것과 함께 이승남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실시간 맞춤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개인별 맞춤 건강 관리 가이드 및 정보가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이승남 전문의는 “일반인의 건강기능식품 섭취는 지인의 추천 혹은 유행에 따라 먹는 묻지마식 섭취가 많다보니 정작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부족하고, 어떤 영양소는 과잉 섭취돼 체내 균형을 해치는 경우도 있다” 며 “건기식을 고르기 전 성분과 효능에 대해 알고 자신의 몸 상태, 성별, 나이에 맞춰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닥터뉴트리는 브랜드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내 몸에 맞는 닥터뉴트리를 본인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과 선물하고 싶은 이의 건강 체크 항목을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파악하면 해당 영양소가 들어있는 닥터뉴트리가 총 6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당첨되지 않은 응모자 전원에게는 닥터뉴트리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는 닥터뉴트리 브랜드 사이트(www.drnutri.com) 및 CJ 온마트 사이트(www.cjonmart.net)에서 가능하다.
박미숙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부장은 “최근 건강기능식품은 국내외의 다양한 연구와 식약청 등 기관 검증을 통해 효능을 인정받아 질병 예방을 위한 대체의학 개념으로까지 발전하고 있다”며 “닥터뉴트리 브랜드 사이트는 ‘국민 건강 맞춤 컨설팅’ 포털 사이트를 목표로 내 몸에 맞는 건기식과 관련된 정보를 찾기 위해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