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드 사이다, 시장 선점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4-12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재천 기자) 동아오츠카의 나랑드사이다가 제로칼로리 사이다로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동아오츠카는 12일 나랑드 사이다의 특징을 비교 광고의 형식으로 담아낸 이번 광고를 통해 제로칼로리 사이다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콜라와 사이다가 한 화면에 등장해 90년대 콜라와 사이다 비교 CF를 연상시킨 후 화면 전환과 함께 맑고 깨끗한 이미지로 대변되는 사이다와 나랑드 사이다 두 종류의 사이다를 비교했다.

"맑고 깨끗한 이미지만 드시겠습니까?"라고 말하는 내레이션에 이어 칼로리 ZERO, 설탕 ZERO, 색소 ZERO, 보존료 ZERO인 나랑드 사이다의 특징을 나타냄으로써 단순히 맑고 깨끗한 이미지로 포장된 사이다와 차별을 뒀다.

나랑드 사이다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개발한 제로칼로리 사이다로 제품 콘셉트부터 품질에 이르기까지 1년간의 소비자 수용성 평가를 거쳤다.

사이다는 마시고 싶은데 칼로리를 걱정하는 여성들의 생각에서 착안한 제품이 바로 나랑드 사이다이다.

작년 한 해 국내 음료 시장에서 사이다가 차지한 시장 규모는 약 10%로 사이다 시장 점유율은 콜라와 비교해 비슷한 수준으로 꾸준히 상승 중이다.

나랑드 사이다는 이러한 추세 속에서 '제로칼로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사이다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첫 광고를 기획했다.

동아오츠카 이용택 브랜드 매니저는 "사이다 비교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이 그 동안 익숙하게 마셨던 기존의 칼로리 사이다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데 포커스를 뒀다"며 "'맛있는 제로 칼로리! 나랑드 사이다!'를 내세워 TV-CM과 함께 대대적인 샘플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