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까지로 이번 입학설명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등대학교캠퍼스에서 개최된다.
Open School 이라는 이름으로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입학설명회는 일방적인 학교소개에서 벗어나 모두다 즐기는 축제의 자리로 마련 평소 학교에 관심 있었던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독서교육과 자기주도학습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등대기독학교는 일반 중, 고등 교육과정과 동일하며, 한 학급당 정원 16명의 소수정예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독서학교라는 명칭에 걸맞게 모든 학생이 1년에 100권 이상의 독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등대기독학교는 독서를 통한 읽기와 쓰기 학습은 물론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 수업참여를 돕는다.
또한 학교 생활의 모든 활동을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학생들 스스로 모든 수업 과정을 하나의 개인 프로젝트로 진행, 노작수업, 지역 봉사활동과 같은 공동체 체험 학습은 물론 해외 비전트립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또 기독교학교로써 기독교적 가치관을 토대로 이웃과 세상을 섬기는 하나님의 자녀들로 키우고자 하는 교육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등대기독학교: www.lcs.or.kr)와 전화(031-971-2731,2)문의를 통해 가능하고 OPEN SCHOOL 참석 희망자는 전화로 사전 예약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