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1일,22일 양일간 경기도교직원가평수덕원에서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청, 직속기관 소속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공무원 120명을 대상으로 ‘2011년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공무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민원과 정보공개 담당자의 각종 실무능력 증진 및 친절한 공무원상 확립,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국민편의 위주의 서비스 추진 방안 모색, 효율적인 업무 개선을 통한 기관 간 정보교환 등 행정정보공개 실무’와 ‘민원사무처리 실무’교육에서는 교육과학기술부 및 행정안전부 담당공무원의 초청 실무 강의를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 고붕주 제2부교육감은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공무원의 자세’에 대한 특강에서 “신속, 공정, 친절한 업무처리 자세”와 함께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마음에서 우러난 진정성 있는 친절은 감동으로 전달된다.”며 담당공무원의 마음가짐에 대해 강조했다.
최두업 주무관은 “이번 민원세미나를 통해서 민원 실무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었고 민원인들을 더욱 만족시키고 고객 서비스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경기도교육청 민원담당자로서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모든 기관에서 빠르고 친절하게 민원행정을 처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지속적인 민원과 정보공개 실무교육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