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나현 기자) ‘재테크 스마트폰 없으면 꿈도 꾸지마라’는 스마트 시대에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효율적인 재테크를 하는 비법을 담았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법과 함께, 재테크 관련 정보를 팁으로 마련해 스마트폰 및 재테크 초보자들도 실용적으로 활용하면서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재테크를 5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1장에는 번잡한 증권회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대박 나는 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활용법이, 2장에는 은행에 가지 않고도 고수익을 올리는 펀드 재테크 비법이, 3장에는 부동산 재테크에 필요한 정보들이 담겨있다.
4장에는 합법적으로 손해 보지 않으면서 세금을 덜 내는 방법이, 그리고 마지막 5장에는 일상 경제생활에서 알아두면 좋은 생활 재테크 어플리케이션의 활용법이 실려 있다.
여기 소개된 어플리케이션들은 대부분 Tstore, 안드로이드 마켓, 앱 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때로는 통신사나 운용체제에 따라 비슷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야 할 경우도 있다.
그럼에도 이 책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활용을 일반적으로 기술함으로써, 독자들에게 스마트폰 재테크의 기본 정보를 전달하는 데 길잡이가 될 것이다.
저자는 내 손안에 유능한 공인중개사, 적중률 높은 증권 애널리스트, 알짜 물건을 찾는 경매 달인, 고수익 내는 펀드 고수를 두고 싶다면, 지금 당장 스마트폰을 켜고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라고 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