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자원봉사단은 행안부가 구축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1365자원봉사포탈(www.1365.go.kr)과 인천시 연수구 자원봉사센터와의 연계해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교육훈련 및 상해보험 서비스 지원 등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천컨벤션뷰로 자원봉사단은 향후 인천지역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에 지원.배치되어 행사운영 및 통역지원, 홍보부스운영 지원 또는 기타 인천 관광 및 MICE 산업 홍보지원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인천관광공사는 자원봉사단을 운영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현장학습의 기회 제공, 인천 지역 MICE 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하는 동시에 주최 및 주관기관의 만족도를 제고하여 인천의 MICE 산업 활성화 및 MICE 개최도시로서의 ‘인천’의 대.내외 인지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컨벤션뷰로 자원봉사단은 이달부터 상시모집 할 예정이며 모집인원 및 활동기간에 제한이 없고 만 18세 이상의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어 등) 능통자 중 MICE 산업에 관심이 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nto.or.kr) 또는 인천컨벤션뷰로(032-220-5071~3)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