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이상야릇한 '불륜요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5-03 12: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샤오산 요리를 아시나요?

(아주경제 홍우리 기자) 최근 타이완(臺灣)에서 샤오산(小三, 불륜관계의 여성 또는 첩을 뜻하는 속어)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면서 일부 식당에서는 샤오산을 위한 이색음식들을 내놓았다고 중궈타이완왕(中國臺灣網)이 보도했다.

한 구이전문점은 ‘여우같은 닭고기(狐狸鷄)’, ‘딱 걸린 물고기(抓奸魚)’ 라는 이름의 샤오산을 위한 '특별식'을 개발했다.

이 식당의 주인은 “매주 수요일 자신을 샤오산이라고 ‘당당’하게 밝히는 여성은 무료로 이들 메뉴 중 한가지를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인은 “찜통 속에서 조리되면서 입이 벌어지는 시샤모를 보고 불륜현장을 걸려 놀란 사람의 표정이 떠올라 ‘딱 걸린 물고기'라고 이름을 지었다 ”고 소개했다.

주인은 또 "'여우같은 닭고기'는 고추, 파인애플, 후추로 간을 해 단 맛, 신 맛, 매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삼각관계와 잘 어울리는 요리”라고 덧붙였다.

한편 샤오산 요리에 관한 소식이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퍼지며 이 식당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특히 이들 이색 요리는 샤오산들의 '총애를 받으며 매주 수요일 저녁은 ’샤오산의 저녁‘으로 불리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