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OP협동조합연구소, 2011 윤리적 소비 공모전 실시

(아주경제 임재천 기자) 재단법인 iCOOP협동조합연구소와 한겨레신문사,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는 14일 '2011 윤리적 소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의미를 정착시키고 사회적 관심과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논문분야(학술 논문 성격)와 자유분야(수기, 만화, 웹툰, 그림, 그림일기, 사진, 동영상, PPT 등)로 나눠 진행된다.

총 상금은 1400만원이며 공모 주제는 다양하다.

대학이나 사회의 소비문화 현황과 윤리적 소비의 필요성, 공정무역을 통한 제3세계 연대,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윤리적 소비의 역할과 필요성, 공정무역 및 친환경 상품, 사회적 약자(장애우, 저소득 여성, 사회적 기업 등) 작업장에서 생산된 상품 등을 소비하거나 자원봉사 또는 방문한 체험, 학교에서 친환경농산물 급식을 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 등 윤리적 소비 관련 내용을 담으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논문분야 750만원, 자유분야 650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접수는 다음 달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iCOOP협동조합연구소 관계자는 "올해 4회를 맞이하는 윤리적 소비 공모전은 이웃과 지구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윤리적 소비에 관심을 가지고 공모전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