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현혜 기자)그룹 2NE1의 멤버 산다라 박이 자신의 미투데이를 통해 게재한 사진 한 장이 화제에 올랐다.
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 박은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동안 때문에 ‘방무제 외모’로 통하고 있다.
그녀의 맑고 깨끗한 피부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도 동안 외모에 한 몫 했다. 일명 ‘사과머리’로 불리는 이 헤어스타일은 산다라 박뿐만 아니라 최근 가수 아이유는 물론 배우 박보영까지 사과머리 헤어를 선보이고 있다.
똑 같은 사과머리 지만 산다라 박, 그녀만의 연출법으로 작은 얼굴을 더 작고 어려 보이게 만드는 ‘산다락 박’의 헤어스타일을 통해 비결을 알아보자.
# 점점 더 어려지고 작아지는 산다라 박 얼굴, 사과머리 효과?!
[사진=2ne1 산다라 박, 아이유, 박보영(왼쪽부터)] |
화장기 없는 맨 얼굴을 공개하며 뽀얗고 하얀 피부로 ‘동안 종결자’ 라는 애칭을 얻었을 뿐 아니라 직접 연출한 재미있는 설정 샷 들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노래 이외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마케팅 수업의 강사로 나서며 현장 인증 샷을 올린 그녀. 사진 속 그녀의 ‘사과머리’ 헤어스타일을 본 네티즌들은 “얼굴이 사라질 것 같다” “산다라 박 뭘 해도 귀엽다” “어떻게 20대 후반이 저럴 수 있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준오헤어의 헤어 디자이너 셜리는 “사과머리는 턱과 목선이 강조되어 얼굴이 작아 보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특히, 산다라 박처럼 입체감있는 이마를 가진 사람은 앞머리를 상투 틀 듯 올려 함께 묶으면 볼록한 이마가 드러나 귀여운 매력이 한층 더 강조 된다.” 고 전했다.
# 산다라 박, 사랑스러운 ‘사과 머리’ 연출법!
[사진=2ne1 산다라 박 캡처] |
산다라 박 처럼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사과머리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스텝을 기억하면 된다. 먼저 정수리 부분에 사과 머리를 할 위치를 정한다.
긴 얼굴의 경우에는 가능하면 가운데 부분에 머리를 묶는 것은 피해야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원하는 만큼의 모발 양을 잡고 살짝 옆으로 비스듬히 틀어서 묶어 주면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사과머리는 축 처진 느낌 보다는 세게 묶어 사과 꼭지처럼 쫑긋 세워지는 모양이 되게 하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으로 머리 끝 부분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면 된다.
여기에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귀를 드러내지 않아야 한다. 또한 옆으로 삐쳐 나온 잔머리 역시 정리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만약 긴 헤어로 사과 머리를 연출 한다면 모발 끝에 볼륨감 있는 웨이브를 연출해 얼굴을 작아 보이도록 할 수 있다.
준오헤어의 헤어 디자이너 셜리는 “산다라 박 처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헤어를 하기 위해서는 턱선이 살짝 드러나는 기장으로 커트를 한 후 모발 끝 1/3 지점에 쌀짝 웨이브를 넣어 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