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양주소방서는 오는 8월1일부터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방서는 지난해 12월 31일자로 도로교통법 시행령이 개정됨에 따라 그동안 경찰서와 지자체에서 주어지던 주·정차단속 권한이 모든 소방공무원에게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소방서는 소방차량통행로, 소방용수시설 주변, 화재취약지역 진입로 등에 불법 주·정차된 차량에 대해 단속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가평소방서, 감염방지교육 및 위원회 개최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가평소방서는 27일 회의실에서 상반기 감염방지교육 및 위원회를 개최했다.
소방서는 조동호 가평보건소 공중보건의가 강사로 나서, 출동 현장에서의 감염방지 요령·예방수칙, 전염병·유해물질 대응요령, 안전관리 표준작전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소방서는 정장권 서장을 위원장으로 감염방지위원회를 구성, 구조·구급대원의 건강, 안전 등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양평소방서, 음주운전 근절 예방교육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양평소방서는 2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서 이근욱 현대해상화재보험 이천시 중앙지점장이 음주운전이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실험결과를 토대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교육을 펼쳤다.
또 이 자리에서 간종순 감찰주임은 자체 구입한 음주측정기를 이용, 매주 1회씩 음주측정을 가져, 적발되는 직원에 대해 단호한 조취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소방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현판식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의정부소방서는 최근 의정부시 검은돌마을 노인회관에서 ‘화재없는 안전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그동안 검은돌마을은 소방서에서 먼거리에 위치, 화재에 취약한 지역이었다.
이에 소방서는 검은돌마을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 화재 발생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노력을 경주키로 했다.
한편 소방서는 마을 내 70가구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