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상반기 아주경제신문 히트상품 선정>프리미엄 커피브랜드 '칸타타 커피믹스'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칸타타 커피믹스는 커피음료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의 히트상품이다.

지난해 7월 '칸타타 오리지날 골드'가 처음 출시됐고 12월에 칸타타 모카클래식, 칸타타 아라비카 2종이 추가 출시됐다. 올해 5월에는 국내 아이스 커피믹스 최초로 1/2 칼로리를 적용한 ‘칸타타 아이스커피믹스 1/2칼로리’와 ‘칸타타 아이스 아메리카노 1/2칼로리’를 선보였다. 지난해 약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칸타타 커피믹스는 2011년 3월까지 누적매출 약 200억 원을 기록 중이다.

칸타타 커피믹스는 브라질 이과수산 최고급 아라비카 커피와 식물성 크림, 백설탕 등을 사용해 최적의 조합으로 만들어낸 고품격 인스턴트 커피믹스다. 지하 1000m 천연암반수를 사용해 커피를 추출, 기존 제품에 비해 맛과 향이 뛰어나며, 동결건조방식으로 제조했기 때문에 분무 건조방식으로 제조된 인스턴트 커피에 비해 커피 본래의 향이 잘 보존돼 있다.

올 여름을 겨냥해 출시된 ‘칸타타 아이스 커피믹스 1/2 칼로리’ 2종은 프리미엄 칸타타의 고급 원두커피를 그대로 사용해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칼로리는 1/2로 줄였다. ‘칸타타 아이스 커피믹스 1/2 칼로리’는 기존 아이스 커피믹스에 비해 절반 수준인 25kcal로 찬물에도 쉽게 용해되고 칼로리도 20% 낮은 아이스 커피 전용 식물성 크리머를 사용했다. 크리머가 들어가지 않은 ‘칸타타 아이스 아메리카노 1/2 칼로리’는 스위트 아메리카노 타입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인 15kcal에 불과하고 포화지방도 제로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