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고고섬머' 日 발매첫주 10만장 돌파... '제트 코스터 러브' 이어 연속 2번째 쾌거

  • 카라, '고고섬머' 日 발매첫주 10만장 돌파... '제트 코스터 러브' 이어 연속 2번째 쾌거

▲카라 [사진=DSP미디어]
(아주경제 총괄뉴스부) 카라가 일본에서 발매한 4번째 싱글 앨범 'GO GO 섬머(고고섬머)' 로 발매 첫 주 만에 11만 4천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오리콘 주간 랭킹(7/11일자) 2위를 차지했다. 

'GO GO 섬머'는 지난 4월에 발매한 3번째 싱글 앨범 '제트 코스터 러브'(첫 주 12만 3천장)에 이어 연속 두 번째로 첫 주 1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하여 44년째를 맞이하는 오리콘 싱글 랭킹의 해외 여성 아티스트(솔로포함) 사상 최초의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연속 2번째 첫 주 10만장 돌파는 남성을 포함한 해외 아티스트(솔로포함)에서도 동방신기에 이어 2번째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카라의 일본 발표 전곡이 (미스터, 점핑, 제트 코스터러브, 고고 섬머) 오리콘 랭킹차트 TOP5 안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룬 셈이다. 

이번에 발매된 싱글 앨범 'GO GO 섬머'는 지난 4월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한 '제트 코스트 러브' 이후 첫 신곡으로 이 곡은 LG전자의 일본 시장 출시 스마트폰 옵티머스 브라이트의 주제곡으로 쓰일 예정이다. 

앨범 수록 곡 중 '걸스 비 안비샤스' 는 현재 카라가 모델로 활동 중인 일본 대표 헤어 칼라 브랜드 'Palty'의 CM송으로도 쓰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