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I'M YOU 서바이벌' 판매…펀드도 '서바이벌'



(아주경제 이성우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6일 전국 119개 지점에서 자산관리상품인 'I'M YOU 서바이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I'M YOU(아임유) 서바이벌' 상품은 업계 최초로 '서바이벌 배틀' 방식을 도입했다. 5개 펀드에 분산 투자하돼 매 3개월마다 펀드간 경쟁을 통해 리밸런싱을 진행한다. 5개 펀드에서 성과가 안좋은 펀드는 투자대상에서 제외되고 성과가 좋은 다른 펀드가 편입되는 방식이다.

펀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투자증권 상품선정위원회에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실시해 펀드 리밸런싱을 진행한다. 'I'M YOU' 공격형 상품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해 탄력적으로 시장에 대응할 예정이다.

김정관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 부사장은 "기존의 'I'M YOU'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투자자에게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I‘M YOU 서바이벌'은 펀드랩인만큼, 펀드 투자를 원하지만 어떤 펀드에 가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투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I’M YOU 서바이벌'은 선취판매수수료 0.7%, 후취일임수수료 연2.0%를 분기별로 부과한다. 매매수수료·중도해지수수료, 성과수수료는 별도로 부과하지 않는다.

최소 가입 금액은 2000만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 또는 고객센터(1544-5000 / 1588-0012) 에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